logo

[브랜드 빅데이터] 9월 통신 브랜드평판 1위 : SK텔레콤

2019-09-27 15:58:00

center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퓨처이코노미 최범수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진행한 9월 통신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SK텔레콤이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은 '참여지수 3,433,353' '미디어지수 1,231,275' '소통지수 1,354,298' '커뮤니티지수 2,728,589' '시장지수 10,591,786' '사회공헌지수 1,523,792' 'CEO지수 1,756,574'를 기록했다. 브랜드평판 지수는 22,619,667로 분석됐다.

SK텔레콤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 47.3%,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6%, IPTV부문은 약 30% 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2위에 자리했으며, 브랜드평판 지수는 20,562,810이었다. 세부지수는 '참여지수 2,496,729' '미디어지수 2,442,350' '소통지수 3,824,664' '커뮤니티지수 3,302,310' '시장지수 3,945,999' '사회공헌지수 3,033,974' 'CEO지수 1,516,784'로 집계됐다.

3위는 LG유플러스로 '참여지수 870,954' '미디어지수 933,936' '소통지수 3,227,561' '커뮤니티지수 3,966,048' '시장지수 3,269,303' '사회공헌지수 1,751,497' 'CEO지수 1,568,089'를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15,587,389'를 기록했다.

최범수 기자 cbs@futureconomy.co.kr
<Copyright ⓒ Future Economy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취재

  • 4차 산업혁명 시대, 국가R&D-표준 연계방안 모색

  •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미래 기술 트렌드